친절한 선주씨 결말 몇부작

사진 출처 : mbc공식홈페이지
24년 11월 11일 부터 방영을 하고 있는 막장드라마 친절한 선주씨의 지금 까지의 내용을 정리해볼까요!!
선주의 복수의 서막이 언제 열릴지......... 먼저, 친절한 선주씨 극중 정보를 살펴볼까요!
친절한 선주씨는 MBC에서 방영을 하고 있으면 Wavve에서만 볼 수 있어요.
넷플릭스에는 없어요.
친절한 선주씨 방영시간은?!
월 ~ 수 , 금: 오후 7시 5분~7시 40분
목 : 오후 7시 10분 ~7시 40분
총 120부작입니다.
등장인물&출연진

사진 출처 : MBCdrama 유튜브
주인공 선주씨 (심이영)
미대 졸업을 하고 나서 동네 인테리어 가게의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말이 좋아서 디자이너이지 노가다 잡역부를 하였지만 선주는 이일을 좋아합니다.
이 일로 남편 뒷바라지를 하면서 건축사를 만들고 해외 석사까지 만든 열녀 춘양이 인데요...
현실의 몽롱이인 남편은 자신의 고교동창 진상아랑 바람이 나버립니다.
번개에 콩 볶듯 이혼하고 딸 지현이 데리고 친정에 돌아옵니다.

사진 출처 : MBCdrama 유튜브
김소우 (송창의)
해외 연수를 다녀오는 와이프를 맞이하기 위해서 이런 저런 준비를 해서 와이프를 맞이했는데요.
와이프는 당신이 지겨워졌다고 하면서 같이 살기 싫다고, 다른 남자가 좋다면서 일방적인 배신을 당합니다.
부인 상아와 그녀의 새로운 남자 남진의 거침없는 불륜을 지켜보고 결국 헤어질 마음을 먹는데...
같은 처지로 이혼 당한 여자를 만나 자신과 무관한 사이라고 생각하고 서로 속 애기를 털어놓게 됩니다.
근데!!!! 그 여자가 내 전 와이프와 바람난 남자의 부인이었다니...
그리고 와이프와 헤어지고 아들과 함께 살기 위해 산 집의 매도자 딸이기도 합니다.

사진 출처 : MBCdrama 유튜브
진상아 (최정윤)
남편 김소우는 지루하고 재미가 없을뿐 착하다는 건 안다.
그렇기에 아들 태리도 자신보다 잘 키울 거라 생각해 굳이 양육권을 주장하지도 않는다.
남편 김소우가 순한 맛이라면 현재 애인인 전남진은 야생의 맛이다.
욕심 없이 정석대로 일하는 소우와 달리 남진은 언젠가 자신이 물려 받을 진 건축을 좀더 야망을 가지고 키울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환승을 한다.
근데 남진이 고교동창 선주의 남편이라는걸 알고 더 흥미가 생겨서 결국 이혼을 하고 뺏았는데...

사진 출처 : MBCdrama 유튜브
전남진 (정영섭)
아버지 사업이 망하고 부모님이 이혼하고 아버진 돌아가셨다.
결혼 후 설계사무소에 취직해 일하면서 건축사 자격증 공부를 병행했다.
건축학과 전공자로서 외국 유학 한번 안 다녀올 수 없어서 유학도 갔다. 그러는 동안 아내 선주가 모든 살림 육아를 도 맡아 했고, 유학비를 벌어 부치는 뒷바라지까지 다했다. 그러나 귀국 하는 비행기엔 유학중 만나 사랑에 빠진 상아와 나란히 앉아있다. 상아의 아버지 회사 <진건축>에 스카우트 되어 입하사면서 선주를 버린다.진건축>
친절한 선주씨 지금까지 내용 정리!

사진 출처 : MBCdrama 유튜브

사진 출처 : MBCdrama 유튜브
남편의 내연녀가 동창 상아라는걸 안 순간..
머리채 끌어 당기고, 커피 쏟아버리는데요!
완전 사이다 였는데요..
물론 당하고 있던 상아도 아니죠!

사진 출처 : MBCdrama 유튜브
아이가 있는 앞에서도 내연녀인 진상아와 가버리는 쓰.... 전상우.
결국 노력을 했던 선주도 포기를 하고 이혼을 하게 된 선주씨..

사진 출처 : MBCdrama 유튜브

사진 출처 : MBCdrama 유튜브
이혼 소식을 가족들에거 소개를 하면서,
오열을 하는 선주씨를 보는데 너무 가슴이 아픈 엄마인데요.

사진 출처 : MBCdrama 유튜브

사진 출처 : MBCdrama 유튜브
이혼을 앞두고 나서 같은 관계에 있는걸 알게된 선주와 소우는 서로 친하게 지내고 있는데요.
선주가 <진건축> 입사를 하게된 것도 소우의 힘이 크죠!진건축>

사진 출처 : MBCdrama

사진 출처 : MBCdrama
서주와 소우는 함께 출퇴근도 하는데요.
출근을 하게되면서 선주는 엄마에게 줄 선물도 샀어요!
이혼다고 엄마 가슴 아프게 했는데.. ... 회사에 취직도 하고 행복한 일만 있겠죠!
아직 가족들은 선주와 소우가 친한걸 모르는지,
같이 들어오는게 신기해 하는데요.

사진 출처 : MBCdrama
그래도 엄마는 선주가 선물이라고 주니깐 좋네요~
이게 다 소소한 일상의 행복이죠!

사진 출처 : MBCdrama
기분 좋아하면서 선주가 준 선물을 꺼내보는데요.
하루종일 서있다고 힘들어하는 엄마를 보면서 안쓰러워했던 선주가 무릎건강을 위해 선물한 제품이 뭔지 궁금했는데요.
종근당 난각막 NEM 인데요.
국내 최초 관절 연골 건강 *개별 기능성 원료인 난각막가수분해물 NEM으로 만들어진 식약처인정 관절&연골 건강기능 식품입니다.
*개별인정 제2024-9호, 2024.06.27기준
인체 연골 구성성분 콘드로이친황산, 다양한 연골성분들을 함유하고 기능성 원료라고 하니 제품 구입시 일반식품과 헷갈리지않도록 NEM필수로 확인해야겠죠 ㅎㅎ
더군다나 해당 성분은 관절기능평가 WOMAC 24개 전항목개선
섭취후 6주 후 관절 통증 감소하고 섭취 1주일 후 계단 올라갈 때 신체 기능 개선이 되면 섭취 12주 후 신체적 건강에 대한 삶의 질 개선으로 운동으로 인한 관절 통증과 뻣뻣함이 개선이 된다고 합니다.
*다만 인체 시험 결과는 모든 사람이 동일하게 적용되는건 아닙니다.

무릎건강을 위해서 엄마에게 건강기능 식품도 선물한 선주씨~
남은 회차가 어떻게 될지 궁금하죠!?
이혼을 하게된 피선주가 <진건축>에 입사를 하게되면서 피선주와 상아의 전남편인 소우까지 함께 하면서 우습고 애메한 관계속에서 전남진까지 함께 회사생활을 하면서 어떤 일이 벌어지게 될지 너무 궁금한데요.진건축>

사진 출처 : mbc공식홈페이지
드디어 2막이 시작된거 아닌가 하는 생각에 선주의 사이다 복수극이 본격 시작을 기대해봅니다.
매일매일이 기대되는 친절한 선주씨의 복수근!!!
나쁜짓을 하면 인과응보 당한다는 교훈과 함께 시원한 사이다 같은 드라마를 보고싶으시다면 꼭 본방사수하세요!
진상아추아가 차 사고 피해자 미주에게 뒤집어씌워 선주네한테 1억5천을 뜯어냈다는 걸 알게 된 소우. 변호사와 통화하고 진상아에게 불륜 증거 충분하니 유책 배우자 입증시키는 게 쉽다고 말한다.

진추아는 우상에게 전화해 같이 망한다고 물귀신 작전을 쓰지만, 우상은 후회 안한다고 말한다.
사이버수사대가 추아의 악플 단 것까지 잡아낸다.
경찰서에서 상아와 추아는 역시 4가지 없는 말을 하고, 선주는 합의금 10억을 말한다.

예고예요: 상아는 남진에게 이제 우리 헤어진 거야. 헷갈리지 마! 하고 선을 그으려 하지만, 남진은 (상아와 진중배의 친자확인 유전자 검사 결과를 받은 듯) 두고보자고 한다.
한만은은 태리의 펜던트 속 사진을 보고, 그 노인이 과거 자신이 구해줬던 낚시꾼라는 걸 기억해 낸다.
상아는 남진에게 받았던 반지를 돌려주며 공식적인 이별을 선언한다. (먼저 이혼하고 상아와 결혼하려던 남진으로서야 열 받을 수밖에 없어, 출생의 비밀을 알고 있다며 압박하는 전술을 쓸 듯하다.)

🍎
친절한 선주씨 출연진 프로필이에요~
친절한 선주씨 75회 줄거리 리뷰 시작할게요~
친절한 선주씨 75회
줄거리 리뷰
한만은은 심순애의 미용실로 쫓아가, 펜던트 속 사진을 보여주며 과거 자기한테 서울에 미용실 차려주기로 했던 아저씨가 어떻게 심순애 시아버지가 됐냐고 따진다.
사진의 그 아저씨는 자기 시아버지가 아니라고 구라치는 빌런 심순애.
그 때 니가 갑자기 사라진 게, 이 아저씨한테 내 공을 가로채서 사라진 거 맞잖아! 하고 추궁하는 한만은. 가증스러운 사기꾼아! 하며 심순애 사진을 바닥에 내동댕이 치고 나가버린다.

출근.
진상 상아는 3심까지 가봐야 3억도 못 받는다고 깐죽이고, 선주는 끝까지 해보자고 한다.
진상이 지들이 한 짓과 똑같은 불륜이라고 깐죽이나, 고구마를 무는 선주, 확실히 선주는 변호사가 필요해 보인다. 일상에서도.

본부장실.
남진은 선주네는 이상하지만 상아네는 구리다며, 이혼 기일까지 지켜보고 뭘 하겠다고 말한다. 진상아는 반지를 돌려주며 시계는 가지라고 한다. 끝났으니까 헷갈리지 마!
남진은 경고하고 나가나, 상아는 자기 출생의 비밀을 그가 알아낸 걸 모른다.

선주는 진상아가 자기한테 [설레는 것]도 불륜이라고 했다고 소우한테 말한다. 설레는 마음도 불륜이다, 그런 건 (부부끼리 사적인 대화나 할 때 할 수 있는 말인데, 진상아ㅡ선주 사이에 그 말을 하는 건 범주의 오류이다. 그걸 분간 못하는 선주는 법적 사회적 개념이 부족하다. 육체적 접촉이 없으면 사회적으로 불륜이 아니다.)
선주는 불편해 할 필요 없다는 소우.

(진중배가 선주 친아버지일 가능성이 있다. 과거 심순애가 아기 바꿔치기 하며, 아기 선주는 버리고 제 딸을 선주라며 진중배한테 데리고 간 게 현재 진상아일 것이다.)
대표실.
진중배는 대신 사과하고, 10억은 과하니 깎아달라고 한다. 3억으로 하자고.
한국인은 사과 받기를 좋아하고, 선주는 3억에서 만족할 듯하다.

<사과 받기,="" 위신="" 세우기,="" 진심="" 알기="">사과>
(변호사를 사서 대응하고, 최대한 합의금을 물어준 상대가 사과하면, 그걸 진심이라고 판단해도 된다. 즉 진심, 마음이란 추후 행동으로만 알 수 있는 것이지 처음 말 몇 마디로는 알 수 없는 불확실한 것이다.
왜 처음부터 선주처럼, 한국인은 사과 받기에 매달리는가? 한국 특유의 위신 세우기 습성이라고 본다.)
후계자 자리 지키기에 극성인 진상 상아. 또 2층 소우한테 쫓아간다.
맘대로 들락거리지 말라는 소우. 진상 상아는 남진과 끝냈다고 말한다. 안 먹히자, 무릎꿇기 신공 시전하는 진상. 금쪽 같은 소리들을 주절거리며 다시 잘해보자고 애원한다. 이 극성스런 욕망질! 소우는 자기를 놔달라고 한다. 지금 이짓이 더 잔인해!...난 선주 씨를 좋아하고, 그건 되돌릴 수 없어. 무관심하던 태리를 들이대는 욕망질 진상. 안 먹히자, 두 사람을 용서 안한다며 나간다.

로버트 교수가, 진상아가 그를 k타운 프로젝트에서 빼고 해외지사로 발령내려 한다고 전화하자, 남진은 크게 놀라며 열 받는다.
법정 기일 아침.
남진은 진상아 차를 가로막고, 오늘 법원에 가서 이혼을 마무리하라고 압박한다.

친절한 선주씨 75회 줄거리 리뷰
🍎
친절한 선주씨 75회 이어 76회 예고예요~
내 가정을 깨트려 놓고, 하고 남진은 남탓을 일단 하고, 나를 낙동강 오리알 만들어? 하며 유전자 검사지를 진상아 눈앞에 들이댄다.

친절한 선주씨 76회 예고
하지만 진상아의 욕망질은, 그녀를 버티게 하는가.
너 정말 이렇게까지 해야겠니? 하는 소우.

친절한 선주씨 76회 예고 끝났어요~